BizSpring BLOG

키워드광고 효과 분석 : 키워드광고 웹로그분석 서비스 활용 하기  


 네이버 키워드광고 웹로그분석 서비스란 ?


 

웹로그분석 서비스는 네이버 키워드광고를 통해 유입된 트래픽 중 실제로 제품구매, 회원가입 등의 전환(컨버젼)이

얼마나 발생하였는지에 대한 광고 효과를 측정해 주는 무료 서비스 입니다.  

 

전환 측정을 위한 로그 수집은 네이버의 웹로그분석서비스 제휴사를 통해 이루어지며,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전환 데이터 이외의 부가 서비스를 원하실 경우에는

선택하신 제휴사를 통해 추가 신청하시면 할인 등의 혜택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웹로그분석 서비스 이런 점이 좋아요 !

 

웹로그분석 서비스를 통해 광고의 전환율을 측정함으로써 광고의 비용대비 효과를 정확히 알 수 있습니다.

 

① 광고 운영과 관련된 결정, 특히 투자할 광고 및 키워드를 결정할 때 효과보고서에 나온 전환 데이터를 참조하여

   더욱 정확한 판단을 내 릴 수 있습니다.

 

② 여러개의 키워드들을 활용하여 광고를 집행할 경우 단순한 클릭율이 아닌 전환율을 측정하여 키워드별 전체 비용 대비

전체 수익을 계산할 수 있습니다. 이런 데이터를 토대로 비용 대비 수익율이 높은 키워드에 대한 지출을 늘려

투자수익을 최대화하고 광고 집행을 최적화할 수 있습니다.

 

 

웹로그분석 서비스 이용 방법

 

1. 웹로그분석 서비스 신청

웹로그분석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별도의 신청 작업이 필요합니다.

네이버 키워드광고 광고주센터>계정정보>정보관리 화면에서 서비스신청메뉴를 통해,

웹로그분석서비스를 신청 하실 수 있습니다. 

 

 

    웹로그분석서비스 신청 시 검수에 통과한 사이트가 최소 1개 이상 존재해야 신청이 가능합니다.

    웹로그분석서비스를 신청하실 경우 추적URL 기능의 사용 설정이 자동으로 ON으로 전환됩니다

 

 

 

2. 웹로그분석 서비스 제휴 업체 선택 

보다 객관적이고 수준 높은 정보를 제공하기 위하여, 전환 측정을 위한 로그 수집은 국내 로그분석 업계의 상위업체로

이루어진 네이버의 웹로그분석서비스 제휴사들을 통해 이루어집니다.  

신규로 서비스 신청을 하실 경우 로그 수집을 수행할 4개 제휴사 중 한곳을 선택해야 하며 ,

신청 후 1~7일내에 선택하신 제휴사를 통해 로그 수집 스크립트 설치에 대한 안내를 받으시게 됩니다.

 


 

    각 제휴 업체의 데이터 수집 기준에 따라 제공되는 정보에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제휴사변경은 웹로그분석 서비스를 가장 최근 신청하거나 제휴사를 변경할 경우 갱신되는 ‘서비스 신청일’ 기준으로

        1년 이상 사용한 후에 변경 가능합니다.

 

 

3. 구매 전환 정보 조회

네이버 키워드광고 광고주센터>광고효과보고서에서 웹로그분석서비스를 통한 구매전환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웹로그분석 서비스를 통해 다음과 같은 전환 데이터가 제공됩니다.

 

① 직접 전환 수: 광고를 통해 유입된 트래픽이 동일한 세션 (30분) 안에 일으킨 전환 수

② 간접 전환 수: 광고를 통해 유입된 트래픽이 15일 내에 일으킨 전환 수

③ 직접 전환 매출: 직접 전환으로 일어난 전환 가치

④ 간접 전환 매출: 간접 전환으로 일어난 전환 가치

⑤ 전환율 : 클릭수 대비 전환수

 

 

※ 부가 서비스 추가 신청

네이버 키워드광고 웹로그분석서비스에서 제공하는 데이터 이외의 더 많은 로그분석 정보를 원하실 경우,

웹로그분석서비스 신청 시, 선택하신 제휴사의 부가서비스 신청을 통해서 다양한 정보를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부가서비스 신청은 각 제휴사 정책에 따라 유료로 진행되며, 네이버 키워드광고주를 위한 다양한 할인 및 프로모션이 제공됩니다.

제휴사에서 진행되는 부가서비스 및 프로모션 내용은 광고주센터>계정정보>정보관리>웹로그분석 화면 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로그분석 서비스 제휴 업체 소개 및  제휴 업체 리포트 예시]

 

Post filed under e-Biz 통계와 트렌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