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izSpring BLOG

장애 시나리오

  • 1. 알림센터

Q-1 키워드 선택 삭제 / 등록

A-1 접속하신 계정의 알림 센터 하단에 보시면 활동 이력을 보실 수 있습니다. 912445분 경 전환 그룹의 키워드를 일괄 삭제 하셨으며 446분 경에 일괄 적으로 다시 등록하신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 2. 계정 관리

Q-1 하위 데이터가 안보여요

A-1 간혹 브라우저 호환성 문제로 하위 데이터가 보이지 않는 경우가 있으니, 브라우저의 캐시 파일을 삭제하시거나, 다른 브라우저(크롬, 파이어폭스)을 통해 확인해 보시길 부탁 드립니다.

Q-2 계정 비활성화 상태

A-1 현재 계정 상태의 경우 네이버만 지원하고 있습니다.

다음 계정의 경우 계정 상태를 지원하지 않기 때문에 비활성화 상태로 보여지게 됩니다. 계정의 활성 비활성화를 확인하시려면 다음 클릭스로 로그인하여 확인하시면 되겠습니다.

Q-3 계정 잔액 부족

A-1 해당 계정은 선불로 설정이 되어있어 잔액 부족으로 확인이 되었습니다. 계정 관리에서 후불로 바꾸어 주시면 입찰이 가능하십니다

  • 3. 동기화

Q-1 대용량 처리 중

A-1 스펜드 계정으로 동기화를 하시면서 키워드가 많아 대용량 데이터 처리를 하게 되면서 데이터가 안정적이지 않아 오류가 난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재 동기화를 시켜드렸으며 스펜드 단위보다 그룹 단위로 하신다면 쿼터 소모도 적게 들며 동기화 시간도 단축됩니다.

Q-2 동기화가 안되요

A-1 동기화 작업 접수가 많아 작업이 지연 중 입니다. 고객님의 데이터도 지금 처리 중에 있으니, 조금만 더 기다려주시기 바랍니다.

A-2 동기화 작업 중 오류가 발생하여 동기화를 다시 진행 시켜 드렸습니다.

A-3 현재 해당 캠페인은 124분 동기화를 시작 하였으며 지금 현재 동기화 진행 중 인 것으로 확인 되었습니다.

A-4 동기화를 누르신 후 프로그레스바가 뜨기까지 시간이 걸리는데 이때 새로 고침을 하면 동기화가 진행이 되지 않는 경우도 있습니다. 동기화 후 프로그레스바가 보일 때까지 기다려주세요

Q-3 입찰 순위가 안 맞아요, 입찰 가가 이상해요, 입찰 실패

A-1 그룹 이동이 있어서 변경된 후 동기화가 안되 해당 개체에 접근할 수 없다고 확인이 되었습니다

  • 4. 쿼터

Q-1 쿼터 소모가 너무 많아요

A-1 계정을 생성하게 되면 하위 광고 계정과 동기화가 진행되게 되는데요. “000”캠페인의 광고 계정에 등록된 키워드가 너무 많아서 동기화에 많은 쿼터 들이 소모 된 것으로 파악되었습니다.

Q-2 페이지 오른쪽 상단에 Naver 잔여 쿼터 량을 클릭하면 조회 중.. 이라고 뜹니다.

A-1 시스템 캐시로 인한 현상으로 보여집니다. 해당 계정을 로그아웃하고 접속 되어진 웹 브라우저를 종료했다 다시 로그인을 해보시길 바랍니다. 만약 화면이 갱신이 되지 않을 시엔 인터넷 도구 -> 쿠키 삭제, 임시 인터넷 파일 -> 설정 ->페이지를 열 때 마다로 설정해 보시기 바랍니다.

Q-3 입찰 시 쿼터 소모량

A-1 키워드 한 개 당 5씩 소모가 되며 입찰 시 그룹 조회 순위 조회 등등으로 인해 +@의 쿼터가 소모됩니다.

  • 5. 로그인 & 비밀번호

Q-1 입찰 실패, 입찰 패스, 입찰 가/순위가 이상해요

A-1 POS계정이 로그인이 되지 않아 입찰이 되지 않았습니다. 네이버 pos 계정 같은 경우 3개월마다 비밀번호를 변경 해주셔야 합니다. 네이버 광고주 센터에서 pos 계정 비밀번호를 변경해 주신 뒤 애드몬스터에서도 비밀번호를 변경해주세요

Q-2 암호가 변경되었는데 입찰이 안 되요

A-1 POS 아이디 비밀번호 변경 시 약 한 시간 뒤에 계정 정보에 관한 동기화가 완료가 됩니다.

  • 6. 자동입찰

다음

Q-1 입찰 순위가 안 맞아요

A-1 입찰 증가 가격 500, 입찰 증감 가격 300원으로 설정이 되어 있습니다. 증가, 증감 가격이 작을 때의 장점은 정확한 목표 순위의 입찰이 가능하며, 다음 클릭스의 10원 단위의 순위 변동이 많기 때문에 10원 정도로 입찰 증가, 증감 가격을 조정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Q-2 다음 클릭스 에서 자동 입찰을 사용하여도 되나요?

A-1 애드몬스터를 사용하실 때는 다음 자동 입찰을 거시면 안됩니다.

만약 다음 자동 입찰을 거실 경우 입찰 정보가 틀어지기 때문에 입찰에 지장이 생기게 됩니다.

Q-3 노출 없음

A-1 노출 없음의 이유라면 다음 입찰의 경우 동일 가격의 키워드가 많아 작은 금액의 증가, 증감으로도 순위 폭이 크게 변경될 수 있습니다.

네이버

Q-1 입찰 순위가 안 맞아요

A-1 입찰 기록을 보니, 13/02/14 09:50분 경 입찰이 진행되었습니다. 자동 입찰 관리 화면의 입찰 순위는 최종 입찰을 위해 조회 된 순위로 최종 입찰 후 갱신 된 순위가 아닙니다. 네이버에서 검색되어 보이는 순위는 최종 입찰 후 보이는 순위여서 두 화면의 순위가 일시적으로 다른 경우가 있습니다.

A-2 현재 키워드의 순위가 맞는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입찰하는 데에 경쟁이 생겨 일시적으로 순위의 변화가 있던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A-3 상한가에 도달한 키워드는 쿼터 소모 량을 막기 위해 일정 시간 동안 입찰을 중지 시키게 됩니다. 해당 키워드의 경우, 상한가에 도달했기 때문에 일정 시간 동안 입찰이 중지되어 입찰 순위가 맞지 않았던 것으로 보여집니다. 현재 정상적으로 입찰이 이루어 지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A-4 확인 결과 키워드 품질 지수에 의해 상위 순위에 노출이 되었습니다. 키워드 입찰 시 목표했던 순위와 금액으로 정확하게 입찰 되었기 때문에 입찰에는 문제가 없었습니다.

Q-2 마지막 입찰 가격이 안 보여지고 무조건 70원으로 보여지고 있습니다.

A-1 검색 했을 시 8위로 검색이 되었으며 해당 키워드의 금액은 1,230원으로 입찰이 되고 있는 것으로 확인 되었습니다. 입찰 가 정보에 나오는 금액이 일시적 이상이 있었던 것으로 확인되었으며 현재 정상적으로 나오고 있습니다.

Q-3 노출 없음

A-1 지역 키워드, 모바일 키워드, 변환 키워드(on/off ) 의 경우는 순위 정보가 노출 없음으로 표시될 수 있습니다. 해당 순위에 도달하기 위한 최소 비용을 네이버에서 받아와 입찰하는 방식이기 때문에 노출 없음이라고 뜬다고 하여 입찰에 문제가 되는 것은 아닙니다.

Q-4 서비스 종료

A-1 해당 오류의 경우 요청 메시지에 포함된 사이트. 광고 그룹, 키워드 광고 등의 ID가 유효하지 않거나 그룹을 이동 시키면서 발생하며, 이미 삭제된 사이트 / 광고 그룹 / 키워드 광고 등에 나타나는 문제입니다. 해당 키워드가 변경되거나 삭제 이동 되었을 경우 키워드를 삭제하고 다시 입찰해 주시길 바랍니다.

Q-5 순위가 안 맞아요

A-1 순위 불일치의 경우 3위와 4위의 금액 차이가 동일하거나 10원 정도밖에 나지 않는 것으로 보여집니다. 입찰 증가 액 ,증감 액이 100원이었기 때문에 한번에 올라가고 내려가던 폭이 컸던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증가, 증감 액이 크면 좋은 장점으로는 높은 순위를 목표로 할 때 좀 더 빠르게 해당 순위에 도달할 수 있으며 작을 경우는 도달 속도가 느리지만 좀 더 정밀한 순위 유지가 가능합니다.

Q-6 입찰 실패(동기화 실패)

A-1 “000” 그룹이 계정 내에서 확인 되지 않았습니다. 자동 입찰에서 해당 그룹을 검색하여 삭제하여주시기 바라며, 해당 그룹이 삭제 된 경우 동기화가 되지 않아 그 하위 키워드가 지워지지 않은 경우로 현재 패치 중에 있습니다.

Q-7 입찰 실패

A-1 최대 상한가 / 하한가 도달로 인해 입찰이 되자 않았습니다. 현재 입찰 가를 변경 해주세요.

A-2 키워드를 등록하실 때 종료 일을 1116일로 등록하셔서 키워드가 등록되자마자 입찰이 안되었던 것입니다.

A-3 해당 키워드의 수정 버튼을 눌러보시면 스케줄링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Q-8 입찰 실패(가격 조회 실패)

A-1 가격 조회 실패의 경우 일시적 장애인 것으로 파악되었습니다.

키워드의 가격 조회는 네이버에서 API에서 받아오는 것이기 때문에 네이버 쪽의 일시적 장애로 파악됩니다.

Q-9 입찰 실패(매체 일시 오류)

A-1 계정에 쿼터 부족으로 인한 매체 일시 오류가 발생하여 입찰이 진행되지 않고 있던 상황이었습니다.

Q-10 최대 입찰 키워드 수

A-8 현재 걸려있는 키워드 갯수는 134개이지만 여기서 활성화된 키워드 갯수가 100개만 안 넘으시면 됩니다. 활성화된 키워드 갯수는 94개로 100개가 안되며, 100개 이상 활성화 하려 하실 때는 경고 메시지를 띄워주게 됩니다

Post filed under 애드몬스터™ and tagg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