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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PC를 집행하면서 가중 중요한 전략요소 중의 하나가 바로 시간에 대한 전략입니다. 어떤 광고매체에서 어느 기간에 CPC로 방문자가 유입되고, 또 그로인해 전환이 발생하는지 알면, 해당 기간대에 좀 더 집중해서 CPC를 운영할 수 있습니다. 좀 더 타겟에 집중된 CPC 운영으로 ROI 개선이 가능해지는 것입니다.

오늘 로거에 새롭게 추가된 CPC 광고매체별 주문/매출 추세 리포트는 이러한 CPC 운영자의 니즈를 파악한 리포트라고 할 수 있습니다. CPC 광고매체별/광고상품별로 방문수와 전환수를 전체적인 추세로 제공하기 때문에 CPC 매체별로 성과가 좋은 기간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리포트 스크린샷>

위 그림에서 보듯이 CPC 광고매체/광고상품별로 CPC 성과가 일별/요일별/월별로 제공됩니다. 추세 그래프와 함께 제공되기 때문에 광고매체별로의 성과 추세를 파악하기가 훨씬 용이해졌습니다.


리포트 정의

  • CPC 광고매체를 통해 접속하는 방문자의 방문수, 회원가입수, 주문수, 매출액을 기간을 기준으로 제공하는 리포트입니다.

리포트 설명

  • CPC 광고매체별 주문/매출 리포트를 기반으로 합니다.
  • CPC 광고매체별 주문/매출 리포트의 광고매체 차원 옆, 그래프 아이콘을 클릭하여 접속할 수 있습니다.
  • 조회기간에 따라 차원에 보여지는 기간의 기준이 달라집니다.
  • 사용자 정의기간만큼의 조회기간 데이터가 리포트에 일별로 보여지는 것을 기본으로 합니다.
  • 조회기간이 1일이라면, 해당일이 포함된 달의 전체 일에 대한 데이터가 리포트에 보여집니다.
  • 조회기간이 1년 이상이라면, 월별로 리포트가 보여집니다.
  • 조회기간을 사용자 정의기간이 아닌, 달력폼의 주선택 아이콘(>)으로 선택하면, 요일별로 리포트가 보여집니다.

리포트 활용

  • CPC 광고매체별에 대한 데이터 조회기간 내 추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추세 그래프를 보면 추세에 대한 등락을 좀 더 쉽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
  • 선택된 CPC 광고매체에 대하여 특정 시기에 대한 CPC 광고 효과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이는 CPC 키워드를 집행할 때, 키워드 노출/일에 대한 전략 수립을 도와줍니다.

작성자 : 로거 ASP 사업팀 정성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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