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평
신SW상품대상 5월 셋째주에는 2N9소프트의 실시간 웹사이트 분석 서비스인 ‘로거’를 비롯해 드림인텍의 유무선 통합 액션아케이드 게임인 ‘흑기사’, 위즈정보기술의 공급망관리 솔루션인 ‘위즈SCM’, 에스앤에스컴의 동문회 잡무처리 프로그램인 ‘OK동창’이 출품됐다. 이중 로거는 애플리케이션임대서비스(ASP) 방식을 채택해 기존 웹사이트 분석 솔루션의 비용 문제를 해결했다는 점이 높은 점수를 받고 있으며 위즈정보기술의 위즈SCM 역시 하나의 솔루션으로 협력업체까지 관리할 수 있다는 점이 강점이다. 드림인텍의 흑기사는 PC와 휴대폰간 대전을 통해 시간과 공간을 초월한 게임환경을 조성했으며 OK동창은 한국 사회에서 없어서는 안될 동문회 문화를 좀더 활성화하는 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
<정진영기자 jychung@etnews.co.kr> ■제품소개 로거/2N9소프트 2N9소프트(대표 이철승 http://logger.co.kr)의 로거(Logger)는 실시간 웹사이트 분석서비스다. 이 서비스는 개별 웹사이트에 대한 실시간 웹로그 분석은 물론 방문자 행동패턴, 배너광고 및 e메일 효과, 콘텐츠·메뉴 및 쇼핑몰 상품관심도 및 추세, 구매율 및 회원가입률 등 다양한 요소에 대해 심도있게 분석해준다. 특히 300여종의 리포트로 제공되는 분석 결과를 연, 월, 일, 주, 사용자 정의 등 다양한 조건으로 실시간 조회 및 출력할 수 있어 내용분석이 용이하다. 스크립트 분석방식이므로 웹로그 파일을 생성하지 않아 서버 부하를 크게 줄였으며 다수의 웹서버에 분산된 로그파일을 하나로 통합하기 때문에 분석이 수월하다. 무엇보다 고객이 별도의 하드웨어나 소프트웨어 설치없이도 사용할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서비스임대(ASP) 방식으로 제공되기 때문에 비용부담이 적을 뿐 아니라 지속적인 자동업그레이드를 통해 항상 최신의 기술을 적용받을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이 서비스는 일반적인 단순 트래픽 분석이 아닌 기업 e비즈 수행에 필요한 데이터를 중심으로 분석을 진행한다는 점에서 방문자관계관리(VRM) 서비스에 가깝다. 따라서 로거를 이용하는 기업은 e비즈를 수행할 때 ‘계획-실행-측정-평가’라는 동일한 프로세스를 유지하면서 각종 비즈니스 활동에 대한 효과와 방문자의 요구사항을 손쉽게 파악함으로써 효율적인 e비즈 계획을 수립할 수 있다.
<인터뷰> “과학적인 웹사이트 운영은 성공적인 e비즈니스로 가는 지름길입니다. 저렴하게 고급 로그분석을 제공하는 로거서비스가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이철승 사장은 로그분석이 e비즈를 위한 가장 기본적인 측정활동 중 하나임에도 비용 및 관리문제로 제대로 수행하지 못하는 기업들의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해 ‘로거’ ASP서비스를 개발했다. 이 사장은 로그분석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어 올해 국내 시장에서만 2억5000만원 정도의 매출을 올린다는 목표를 세웠으며 일본에서의 시범서비스도 준비하고 있다. 특히 급성장하는 쇼핑몰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프로모션 활동이 매출 및 투자대비효과(ROI) 창출에 미치는 효과를 분석하는 기능을 추가한 베타서비스를 조만간 시작할 계획이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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