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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메일마케팅을 하면서 힘들고, 어려웠던 고민거리를 이제 비즈메일러가 하나씩 지워드리겠습니다. 비장의 기술로 새로운 기능을 구축해 갈 [비즈메일러] 안에 무엇이 있는 지 하나씩 짚어가 보도록 하겠습니다.

1.     이번 컨텐츠에서는 어떤 회원들이 반응했을까?


기획자에 의해 기획의도와 목표치가 있는 컨텐츠 구성 + 디자이너에 의한 가동성을 고려한 고품질의 디자인 + 기획의도에 적합한 대상 회원 추출 등


회원에게 하나의 이메일을 보내기 위해 많은 사람들이 심여를 기울여 작업을 하게 됩니다.


이렇게 작업되어 진 이메일을 발송 후 효과를 어떻게 평가하면 좋을까요?


기본적으로는 이메일분석에서는 도달률, 오픈율, 클릭률, 로그분석에서는 접속자 추세, 페이지뷰 추세, 매출추세 등의 수치와 그래프를 통해 이번 이메일마케팅 기획 안의 평점을 매기게 됩니다.


그렇다면, 이제부터는 남들보다 조금 더 앞선 수준으로 발송된 이메일을 조금 더 세분화하여, 조금 더 구체적으로 분석을 해 보시겠습니까?


클릭률에 포함된 회원은 이번 기획 안에 대한 관심도가 높은 회원으로 평가되게 됩니다. 이런 회원이 어떤 회원인지 알 수만 있다면, 유사 기획 안, 동일 기획 안에 대한 재마케팅을 하기에 매우 적합한 대상으로 뽑히게 됩니다.


또는 이런 회원에게만 개별 특혜메일, 유도메일을 보낸다면 어떨까요? 회원은 최근에 내가 눈여겨 본 컨텐츠에 대해 특혜메일이 온다면 아마도 관심도는 2배가 될 것이며, 또는 즉시 반응하게 될 것입니다.


비즈메일러의 회원목록추출을 통해 이제 오픈회원, 클릭회원의 목록을 추출해 가시기 바랍니다. 또한 추출된 회원은 회원분류 등에 적용하여 더욱 정밀히 회원관리를 해 보시기 바랍니다.


이메일마케팅은 여러 사람의 노력으로 만들어진 만큼, 여러 사람의 노력과 실행으로 효과 또한 높일 수도 있다고 봅니다.

반응회원 목록 다운로드


 


2.     주소록관리는 회원DB에서!


비즈메일러와 같이 대량이메일발송 서비스를 통해 이메일마케팅을 하시는 마케터분이라면 항상 부담을 느끼는 대상이 주소록 등록인 것 같습니다. 물론 솔루션일 경우 커스트마이징(Customizing)을 통해 고객사의 회원DB를 연동하는 작업이 이루어지기 때문에 따로 주소록 등록 작업을 하지 않아 수월하지만, ASP서비스로 이용할 경우 불가피하게 마케터분이 직접 주소록을 정리하시어 등록을 해 주셔야 합니다.


또한, 수신거부회원을 따로 관리를 하시는 경우 추출된 회원목록에서 다시금 수신거부회원을제외시키는 작업을 추가적으로 해야 하기 때문에 더욱 힘든 과정들을 가지고 계신 것 같습니다.


또는, 계속 주소록을 올리다 보니 정리가 안되어 매번 중복검사를 하셔야 하는 경우가 발생하시는 것 같습니다.


이메일마케팅에서 제일 중요한 것이 이메일발송과 분석이라고 하지만 그 기본에는 주소록관리라는 것을 잊어서는 안될 것 같습니다.


이렇듯 주소록관리를 더욱 손쉽게 처리할 수는 없을까요? 더욱 체계적으로 관리보고 싶으시다구요!


비즈메일러가 말하는 주소록관리 노하우를 한번 들어 주시기 바랍니다.


첫째, 이메일을 수신거부한 회원은 회원DB의 해당 회원정보에 이메일 수신여부를 아니오로 즉시 적용하시기 바랍니다.


둘째, 매번 회원목록을 추출하지 않고, 비즈메일러의 [데이터베이스연동] 기능을 통해 회원DB를 연동해 보시기 바랍니다. 버튼 클릭 한번으로 회원등록이 자동으로 이루어집니다.


셋째, 신규회원에 대해서만 주소록에 추가 등록하시기 바랍니다.


이런 방식을 통해 주소록은 항상 회원DB에서 총괄관리 되게 하며, 서비스 이용을 위한 주소록 등록은 회원DB를 바라만 보게 하여 2, 3중으로 처리하는 작업을 없애시기 바랍니다.

데이터베이스연동


 


3.     앞서가자! LMSMMS 마케팅


현재 고객님은 SMS마케팅을 하고 계신가요?


많은 마케터분들이 이메일마케팅은 필수적으로 하고 있으나, SMS마케팅을 실행하고 있는 곳은 그다지 많지 않은 것 같습니다.


그렇다고, 마케터분들이 관심이 없다던가 SMS마케팅에 대해 모르는 것은 아닌 것 같습니다. 단지 아직 시도해 본적이 없으며, 그에 대한 정보가 많지 않아 선뜻 SMS마케팅을 시행해 보지 못하고 계시는 것 같습니다.


계속 진화되어가고 있는 SMS마케팅에 대해 한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전에 많이 이용되었던 SMS마케팅 형태는 단문메시지라고 표현되는 SMS뿐이였으나, 휴대폰기능의 업그레이드로 현재는 1000자까지 보낼 수 있는 장문메시지라고 표현되는 LMS와 장문메시지와 함께 사진까지 보낼 수 있는 멀티메시지라고 표현되는 MMS가 지원되고 있습니다.


이런 시장의 흐름을 고객님께도 지원해 드리기 위해 비즈메일러 또한 SMS뿐만 아니라, LMS MMS 발송기능을 구현하였으며, SMS마케팅에 대한 효과를 사례를 통해 한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A]


교육 관련 업종으로 SMS로 주기적으로 신설 교육 및 수강안내 등을 회원 분류별로 발송하여 회원과의 관계유지를 지속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이벤트 등 특정 기획 안의 경우 MMS에 사진과 함께 발송하여 회원의 호기심을 자아내어 이벤트 참여도를 높이는 등 다양하게 SMS마케팅을 하고 계십니다.


[B]


이벤트 및 커뮤니케이션 모임 업종으로 LMS로 이벤트 정보 안내 및 정모 안내 등을 깔끔하게 정리된 메시지 하나로 발송하여 회원 관계유지를 효과적으로 하고 계십니다.


SMS 발송화면
그러나, SMS마케팅의 경우 이메일마케팅처럼 회원반응 분석을 수치화하여 볼 수 있는 항목이 다양하지 않아, 효과측정하기가 어렵다는 점이 있습니다.


이제 SMS마케팅에 대한 관심과 정보를 수집해 보시기 바랍니다. 언젠가 SMS마케팅 시장이 급격히 활성화 될 경우, 여러분의 모아진 정보를 통해 노하우를 펼쳐 보시기 바랍니다.




 


4.     마케터의 마음을 아는 이메일서비스


[비즈스마트]가 비장의 기술로 무장하여 이메일마케팅의 새로운 선두주자로 올라서기 위해 브랜드 명칭을 [비즈메일러]로 변경하였습니다.


이제 비즈메일러에서 마케터의 마음을 알고 있는 것만 같은 이메일서비스와 기술을 만나보시기 바랍니다. 기능 업그레이드는 계속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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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처 : 비즈메일러 www.bizmailer.co.kr



[비즈메일러]는 이메일마케팅 집행을 도와드리는 서비스로 회원정보 관리뿐만 아니라 대량 이메일 발송을 통해 회원이 보이는 반응을 수집하여, 그 정보를 실시간으로 수치화 & 그래프화하여 분석정보를 제공하는 Application Service Provider 형식의 서비스이며, 비즈스프링™(www.bizspring.co.kr)에서 비장하게 준비한 온라인 마케팅 서비스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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