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izSpring BLOG

사용자 삽입 이미지


경기가 많이 어려워진 요즘 시기여러 회사가 그러하듯 행여나 여행사도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다. 이럴때일수록 우리의 노대리가 활약을 펼쳐줘야 하는데! 그럼 노대리가 열심히 근무하고 있는 행여나 여행사로 가보자!!

 

기획팀 정기회의 시간

 

모두들 알고 있겠지만, 요즘 경기가 어려워져서 회사가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그래서, 위기를 극복하기 위한 타개책을 세워야 하는데좋은 생각들 있으면 얘기해 보세요.”

 

여러 의견들이 오고가고, 서로 열띤 토론을 벌이고 있는 가운데 1차적으로 여러 기획상품을 선정하여 신규 이벤트를 진행하기로 결정되었다.

 

그럼금번 이벤트는 어떤 방식으로 진행하는게 좋을까?”

 

이때, 노대리의 머리속에 좋은 아이디어가 떠올랐다ㅋㅋㅋ~ 역시 우리의 노대리!!

 

“팀장님. 제 생각에는 금번 이벤트는 마케팅 비용을 절감하고 효과를 높이기 위해 기존에 비슷한 유형에 여행들에 관심이 많았던 고객을 선정하고, 선정된 고객을 대상으로 판촉 활동을 진행한다면 보다 좋은 성과를 낼 수 있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잠시 침묵을 지키고 있던 이팀장은 서서히 입을 열었다

 

뭐 그것도 하나의 좋은 방법이 될 수 있겠지. 그럼, 이번 이벤트는 임시로 2팀으로 나누어 최과장을 중심으로 한 1팀은 이과장이 제안한 방안으로 이벤트를 진행하고, 노대리를 중심으로 한 2팀은 노대리가 제안한 방안으로 이벤트를 진행하는 것으로 합시다. 일정이 그리 여유있는 편이 아니니 각 팀은 최대한 빨리 준비해서 진행할 수 있도록 해주세요.”

 

임시로 편성된 2팀의 수장을 맞게 된 노대리회사 분위기가 많이 무거운 만큼 신중하게 이벤트 진행방안에 대해 고민을 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그렇지로거!!! 일전에 로거 리포트를 보다가 회원을 추출하는 기능이 있었던 것 같은데, 한번 확인해보도록 하자!!’

 

행여나 여행사를 입사한 이후 노대리의 많은 업무에 도움을 주었던 로거노대리는 로거의 리포트를 자세히 살펴보았다.

 

! 여기 있구나… [주문 회원 ID분석] 리포트라한번 볼까?’

주문 회원 ID 분석

주문했던 회원들의 ID ID별 회원특성(성별 등), 방문수, 방문시각, 주문시각 등 ID별 상세 데이터를 알아볼 수 있으며, 유사리포트로 캠페인/상품별 회원 ID 분석, 전환/이탈 회원 ID 분석, 중요페이지 경유 회원 ID 분석 리포트가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회원ID상세 화면에서 ’방문별 서핑패턴’, ‘방문별 주문내역’을 확인할 수 있다.


 

꽤 자세히 나와있네좋은 데이터들이 많구나그런데, 여기서는 상품별 구매 회원 ID는 알아낼 수가 없겠네다른 리포트는 없나???’

 

다시 천천히 여러 리포트를 보던 노대리의 눈에 노대리가 찾던 리포트가 보였다.

 


회원상세 기능 – 주문 및 매출관련 리포트에서 회원 ID 상세 데이터를 확인 할 수 있다.

(캠페인별 방문/주문/매출액, 상품별 주문/매출액, 전환 시나리오, 사용자정의 전환 시나리오)

 

자신이 원하는 리포트를 발견한 노대리는 올해 유사상품에 대한 주문이 많았던 회원들을 추출하여 정리하기 시작했고, 그렇게 정리하다 보니 얼추 1,000 명에 가까운 고객들의 리스트를 확보할 수 있었다.

 

좋아! 그럼 이 고객들을 대상으로 마케팅 활동을 한번 진행해보도록 하자!’

 

노대리는 정리된 고객을 대상으로 자신의 팀원들과 함께 열심히 판촉 활동을 진행했다. 과연 어떤 결과가 나올지는 누구도 장담할 수 없었지만, 노대리는 자신과 자신의 팀원들을 믿고 꼭 해낼 수 있다는 자신감으로 업무를 추진해 나갔다.

 

얼마 후

 

노대리!! 이벤트 진행은 잘 되가나?”

! 팀장님 오셨군요. 이벤트 진행은 열심히 하고는 있는데, 결과는 아직 잘 모르겠습니다.”

뭐 노대리야 늘 잘 해왔으니, 이번에도 잘 할거라고 믿고 있네.”

감사합니다! ^^”

!! 오전에 잠깐 얘기를 들었는데, 노대리가 진행하고 있는 이벤트가 꽤 좋은 반응을 보이고 있다고 하더군주문도 꽤 늘어가고 있다고 하고ㅎㅎ이번에도 고생 많았어!! 하지만, 아직 끝난건 아니니 끝까지 최선을 다해주게!! 나중에 정리되면 술 한잔 하세~!^^”

 

 

이야노대리 역시 대단하네요이팀장 말처럼 아직 끝난건 아니지만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하니~! 아마 좋은 결과가 있지 않을까 생각되네요! 이봐~~ 노대리~~!! 자네 로거를 못만났으면 어쩔뻔 했어~ㅋㅋㅋ. 하기야 로거도 로거지만 노대리가 워낙 열심히 잘 하니까요~!! 여러분도 그렇게 생각하시죠?^^ 나만 그런가? ^^;;


어쨌든 앞으로도 노대리 쭈욱 파이팅입니다~!! !!! !!! ㅎㅎ다음에 또 뵈요~^^

 



Post filed under 노과장의 웹분석 활용하기, 웹분석 이야기 and tagged , , ,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