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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형 고객사에서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는 BizSpring SmartCare™ 서비스란?

 

 

 SmartCare가 왜 나왔는가?

- 스마트케어서비스란, 웹분석 툴을 사용하는 많은 고객사의 공통된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고안된 서비스입니다.

그렇다면 웹분석 툴을 사용하는 고객들이 갖는 공통된 문제점이란 무엇일까요?

 

웹사이트를 운영하는 기업 측면에서 보다 효율적이며, 성과 높은 e-Biz 운영을 위해 일단 웹분석 툴을 도입하기는 했지만, 말 그대로 툴만 제공될 뿐입니다.

 

실제 데이터를 쌓기 위한 스크립트 태깅이나, 설정이 제대로 되어 있지 않아 원하는 데이터를 얻지 못하는 경우가 다반사이며, 분석 툴을 처음 접하는 담당자는 수많은 리포트 중 어느 리포트를 봐야 하는지 헤매게 됩니다.

또한 수북히 쌓인 데이터 중 실제 우리에게 필요한 인사이트가 무엇이며, 어떤 행동을 취해야 하는지에 대한 데이터 해석은 감조차 오질 않습니다.

 

사실 위 모든 문제는 기업 환경상 어쩔 수 없는 상황입니다.

많은 고객사를 만나며 업무 중 웹분석에 할애하는 시간에 대해 여쭤봤을 때, 평균 하루에 1시간도 투자를 못 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담당자의 기본 현업이 있기 때문에, 리포트 볼 시간도 부족한데 무수히 많은 데이터를  해석하고, 보고서로 작성하기는  너무나 버거운 일입니다.

 

따라서 이와 같은 고객사의 어려움을  해결하기 위해 분석스크립트 태깅부터  분석보고서까지 일련의 모든 과정을

웹분석 10년 노하우를 가진 비즈스프링의 분석 매니저들이 지원하는 서비스인 스마트케어가 탄생하게 되었습니다.

 

 

 

 

 

 

 

어떻게 제공되는 서비스인가?

1. 기업이 원하는 데이터 제공

- 스마트케어 서비스에서 가장 먼저 진행되는 작업은 바로 인터뷰입니다.

고객이 원하는 분석사항을 파악하고, 고객이 필요한 분석사항을 제시함으로써 고정된 툴이 아닌 기업 특성에 맞는 맞춤형 리포트를 설계, 제공하게 됩니다.

 

2. 태깅가이드, 임플리먼테이션 가이드 제공

- 고객들의 문의전화를 받다 보면 태깅의 오타 하나 때문에, 데이터를 수집하지 못하는 경우가 의외로 많습니다.

까다로운 태깅작업이 원활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어디에, 어떻게 태깅이 되어야 하는지 가이드를 통해 쉽게 작업이 가능하도록 도와줍니다.

 

3. 데이터 수집 확인을 위한 모니터링

- 태깅가이드를 전달하여도 실수는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리포트 모니터링을 통해 데이터가 정상적으로 쌓일 때까지 확인 작업을 거치게 됩니다.

 

4. 매월 제공되는 분석 보고서

- 데이터를 쌓기 시작했다면, 데이터 분석을 통한 행동이 이루어져야 합니다.

전담 분석매니저가 고객이 원하는 커스텀 리포트를 작성하며, 단순 데이터의 나열이 아닌 데이터 요약 및 쌓인 데이터 중 인사이트를 도출하여, 특이사항을 보고하며 필요하다면 방향성까지 함께 제시하는 보고서가 제공됩니다.

 

 

온라인 사업에서 웹분석의 중요성은 계속 커지고 있지만그에 비해 웹분석 전문가는 너무나  부족한 상황입니다.

 

e-Biz에 가치를 두고 있는 업체라면 스마트케어 서비스가 하나의 방법이 될 거라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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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통합서비스 사업팀 김명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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