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izSpring BLOG

2008년 10월 8일에 회사내 로거(logger.co.kr)와 비즈메일러(bizmailer.co.kr)의
고객만족도 향상을 위한 ‘CS기본 교육’을 실시하였습니다.

CS팀과 그외 부서의 지정담당자분들이 모여서 강지현과장님의 강의를 열강~~
모든 직원들이 ‘CS의 기본 정신&즐거운 서비스제공’을 몸소~ 실천하기 위한 노력! 매우 중요합니다. 항상 고객을 생각하는 비즈스프링의 멋진 직원이 되겠습니다.

‘강’강사님의 교육 내용은



    1. 고객만족이란 무엇인가
    2. 어떻게 고객만족의 서비스를 할것인가
    3. 서비스마인드
    4. 전화응대기본및 요령
    5. 불만고객응대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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간단 포인트

CS,고객만족이란 ” 고객의 욕구(Needs)와 기대(Expect)에 최대한 부응하여 그 결과로서 상품과 서비스의 재구입이 이루어지고 아울러 고객의 신뢰감이 연속적으로 이어지는 상태 “를 말한다.
 
고객만족을 위해 서비스를 하고 전화응대를 하는데 있어 가장 중요한 요인은 경청이다.
고객의 사항을 듣고 고객의 요구에 부응하도록 진심으로 대처하는 노력이 있어야 고객은 감동할 것이다.
 
웃는 얼굴로는 화낸 목소리를 낼 수 없다고 한다.
그러므로 목소리로 전달하는 전화응대에 있어서도 상담자의 목소리에 표정이 담겨있다고 할 수 있는 것이다.
기업의 이미지는 고객접점의 직원에 의해 결정된다는 것과 전화응대는 기계와 대화하는 것이 아니라 고객과의 통화이며, 고객은 나 개인을 상대로 전화한 것이 아니라 기업을 대상으로 전화하고 서비스를 요구한다는 것을 명심하도록 하자.
 
걸려오는 전화가 컴플레인 고객인지 아닌지가 중요한 것이 아니라 나의 마음가짐이 진심으로 고객 대할 때 컴플레인 고객까지도 나의 또는 기업의 충성고객으로 바뀔수 있는 것이다.
또한 기업에 대한 불만을 표하고 해결을 요구하는 고객이야말로 기업발전의 힌트를 제공하는 진정한 고객이라는 것을 인식하도록 하자.

열강 해주신 강지현 과장님 수고하셨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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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최혜진

    너무 유익한 시간이었어요~
    공감되는 부분도 많았구요
    정말 제가 받고 싶은 서비스를 고객에게 제공하면 문제가 없을것 같아요
    그래서 더 좋았던것 같아요..ㅋㅋ
    다만 단어맞추기 게임에서 어지러웠던 것만 빼면요…ㅋㅋ

  • 김주형

    고객감동이(cs)란 무엇인가?를 아주 제대로 배웠습니다.

    금일 수강생뿐 아니라 전사적으로 진행되길 강력히 추천합니다.^^

    ps)게임 3문제…강과장님 아시죠?^^

    • 강지현

      그럼요~ 과장님~~ 필요하시면 언제든지 말씀하세요~~

  • http://sungmu.tistory.com moo

    마음으로 고객에 다가가는 것이 정답이다

    라고 한방에 정리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

  • 강지현

    아는것은 중요하지 않습니다. 실천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조금씩 바꾸어가는 모습이 진정으로 노력하는 자세이겠죠~
    저또한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부족한 강의 들어주셔서 감사 감사~~~^^

  • 최민선

    어제 들었던 CS 강의 정말 좋았습니다.
    고객감동을 주기 위해 더 열심히 해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