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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거에서 ‘로그 분석 활용 실무’에 관한 유료교육을 비즈델리(온오프라인 교육업체)를 통하여 실시합니다. 고객님들의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강의명 : 웹 로그 분석 결과를 활용한 마케팅 활용 전문가과정
일시: 2008년 10월 02일 (목) 10:00 ~ 18:00
장소: 비즈델리 교육장(역삼역 6번 출구 수협건물 16층)
강사: 비즈스프링 구자훈 이사
해외 리서치 기관 Forrester Research에서 발표한 자료에 의하면 웹분석을 진행하는 기업의 53%가 측정된 값에서 어떠한 액션을 취해야 하는지 모른다는 조사결과 발표한바 있습니다.


현재 국내에서는 웹분석을 공부할 수 있는 여건이 매우 부족한 것이 사실입니다. 관련 자료조차 구하기 힘들며 대부분 해외서적을 참고해야 하는 상황입니다.

측정지표 이해가 어렵고 얻은 데이터를 무엇에 어떻게 활용해야 할지 모르는 것은 어쩌면 국내 웹분석 여건이 이렇기 때문일지도 모릅니다. 만약 당신의 기업에서 웹분석을 하고 있으나 담당자가 웹분석에 대한 지식이 부족하다면, 그만큼 활용능력이 떨어지는 것은 너무나 당연한 결과입니다.

방문당 페이지뷰, 사이트 통과율, 반송율… 혹시 생소한 단어인가요?
웹분석 담당자이나 경험이 부족하여 활용능력이 떨어진다고 생각하고 계신가요?

7년여 동안 웹분석만을 고집해온 웹분석 전문 업체 비즈스프링에서 웹분석의 기본 Know-How를 알려드리겠습니다.


- 웹로그분석 도구의 종류와 데이터 수집에 대한 이해
- 각 측정지표 및 파생지표에 대한 이해
- 측정방법 및 결과값 분석능력 습득
- 현업의 문제에 대한 개선방향 및 활용방안 능력 습득
- KPI를 이용한 성과관리


- 웹사이트 기획 및 운영 담당자
- eBusiness 전략기획 및 사업진행 담당자
- 온라인 광고 및 캠페인 집행담당자
- 이외 웹분석을 활용한 인터넷 마케팅에 관심있는 자


































Agenda
1세션
10:00~10:50
측정할 수 없다면 경영할 수 없다.

  • 1. 웹로그분석? 웹분석?

  • 2. 웹분석을 구성하는 요소

  • 3. 기본 측정지표

  • 4. 파생 측정지표의 응용

  • 세션 상세 소개
    막연히 이해하고 있던 웹분석을 다시한번 재 정의하고, 웹분석에서 등장하는 다양한 환경요소와 측정지표에 대해 알아본다. 이를 통해 웹분석에 대한 학습을 시작하기 위한 기본 지식을 갖추게 된다.

구자훈 이사
비즈스프링

2세션
11:00~11:50
웹분석 도구와 리포트

  • 1. 측웹분석 도구의 이해

  • 2. 웹분석 리포트의 구성

  • 3. 현업업무 단계별 접근

  • 세션 상세 소개
    웹분석은 웹분석도구(툴)을 이용하여 수행하는 것인 만큼 도구의 특성을 이해하는 것이 중요하다. 기본적인 지식 위에 다양한 웹분석의 방법과 도구, 그리고 웹분석 리포트의 구성방법을 알아본다.
    또한 현업 업무단계를 일반적으로 어떻게 재 구성해야 웹분석이 원활할것인지 고민해보는 시간을 갖는다.

구자훈 이사
비즈스프링
Lunch Break
3세션
13:00~13:50
현업 단계별 활용 I

  • 1. 도달 : 온라인 광고, 바이럴마케팅, 마케팅 캠페인, SEM/SEO

  • 세션 상세 소개
    웹사이트를 리뉴얼 했거나 신규사이트를 오픈 하였다면 도달(프로모션) 단계에 집중해야 하는 것이 당연하다. 도달을 위해서 여러 홍보활동에 대한 상세한 분석방법과 성과분석을 통해 접근하는 방법을 익힌다.

  • 2. 획득 및 참여 : 타겟의 유효성, 랜딩페이지, 광고효과

  • 세션 상세 소개
    웹사이트에 대한 방문 또는 내부 페이지로의 진입이 효율적이도록 최적화 하는 작업을 통해 온라인 마케팅 활동을 실제적인 웹사이트내 유효한 방문자의 증가로 이끌 수 있다. 이를 위한 분석방법과 적용방법을 익힌다.

신성무 컨설턴트
비즈스프링
4세션
14:00~14:50
현업 단계별 활용 II

  • 1. 전환 : 구매전환/이벤트참여/전환시나리오

  • 세션 상세 소개
    웹사이트에는 회원가입, 상품주문을 통한 매출액, 이벤트 참여등 다양한 목적이 존재한다. 방문자의 유입, 진입, 사이트 이용의 결과 목적달성이 어떻게 이루어지(전환)는지를 분석함으로서 웹사이트의 성과를 최대화 시킬 수 있는 방법을 찾게 된다.

  • 2. 유지 : 고객/회원/충성도

  • 세션 상세 소개
    웹사이트내 방문자의 다양한 활동을 통해 고객/비고객의 사이트에 대한 관심도와 충성도의 정도를 파악하고, 관심도가 높은 컨텐츠/상품/회원층을 분석함으로서 고객을 지속적으로 유지하고 성과를 안정적으로 확보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 웹분석을 통해 관련된 요소를 분석하고 최적화 할 수 있는 방안을 찾는다.

신성무 컨설턴트
비즈스프링
5세션
15:00~15:50
현업 단계별 활용 III

  • 1. 최적화 : 사이트/컨텐츠/디자인 최적화

  • 2. KPI & 대시보드 : 목표설정과 관리

  • 세션 상세 소개
    웹사이트의 세부적인 페이지내 배치/디자인등을 세밀하게 최적화 할 수 있는 방안을 살펴보고, 이를 활용하여 어떻게 성과를 향상시킬 수 있는지 알아본다.
    또한 전반적인 웹분석의 활용도를 높이기 위해 KPI와 목표관리의 응용방법을 익혀서 실무에서 즉각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을 살펴본다.

신성무 컨설턴트
비즈스프링
6세션
16:00~16:50
현업분야별 활용 방안

  • 1. 비용대비 효과적인 온라인 마케팅 운영

  • 2. 매출향상을 위한 컨텐츠/상품 관리

  • 3. 수익향상을 위한 전환최적화

  • 세션 상세 소개
    앞서 각 현업단계별 활용방법에 대해 설명하였다면, 이번 세션에서는 가장 대표적인 현업 이슈사항인 ‘온라인 광고/마케팅’, ‘컨텐츠/상품관리’, ‘전환최적화’ 에 대해 ‘도달’ 부터 ‘전환’까지 전체적인 관점에서 살펴보도록 한다.

구자훈 이사
비즈스프링
7세션
17:00~18:00
웹분석의 도입과 적용

  • 1. 웹분석 도입을 위한 검토사항

  • 2. 목표수립과 관리

  • 세션 상세 소개
    웹분석을 도입하려고 하는 기업에서 검토해야할 기술적/분석목적/활용가능성 별 주제에 대해 살펴보고, 실제 도입 후 내부 웹분석 조직을 효율적으로 운영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살펴본다.

구자훈 이사
비즈스프링

** 상기 일정, 강사, 내용은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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