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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PC Saver™ 부정클릭 보고서 가이드

부정클릭 보고서의 주 목적은 광고매체사(오버추어 등)에 제출하여 환불을 요구할 수 있는 근거자료로 활용가능합니다.
뿐만 아니라 부정클릭에 의한 손실 예측 금액과 부정클릭이 일어나는 빈도 등을 쉽게 파악할 수 있으며,
CPC차단 기능을 사용했을때의 절약 가능금액을 예측할 수 있습니다. 



기간내의 고유 추적ID를 통해 부정클릭 방문에 대한 부정클릭 방문수, 부정클릭수, 부정클릭률, 부정클릭 일시, 키워드, 검색어, 광고매체 등을 확인할 수 있으며, 이를 토대로 산출한 추정 손실 비용, 절약 가능 금액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비교 조회기간이 선택되어지면 ‘주요 데이터 비교 요약’ 박스 하단에 비교값이 보이게 됩니다.

* 고유추적ID:방문자를 구별하는 고유한 추적ID를 의미합니다. IP변경이나 쿠키삭제 등으로도 변경되지 않는 고유값입니다.
*  세션 ID 수:웹브라우저 쿠키 등을 삭제하여 변경된 세션 ID수를 나타냅니다.

* 각 지표항목의 산출식과 의미는 아래와 같습니다.

  • 부정클릭 방문수 :로그분석적 지표관점에서 ‘방문’을 뜻합니다. 부정클릭으로 판정되는 순간 1이 증가합니다.

  • 부정클릭 수 :부 정클릭방문으로 판정되는 순간, 판정에 포함되는 클릭수를 뜻합니다. 
    ex) 1분내 5회 클릭이 발생하면 부정클릭이라고 할때, 0분에 1회 클릭, 6분에 2회클릭, 7분에 3회 클릭하면 부정클릭수는 5가 됩니다. 즉, 부정클릭을 정의하는 방법에 따라 부정클릭수 = 부정클릭방문 수 x 부정클릭판단기준값 로 결정되게 됩니다.

  • 부정클릭률 : 부정클릭수/전체클릭수로 정의하며, 해당 키워드 또는 해당 Spend 계정에 대한 부정클릭 정도를 표현합니다.

  • 추정 손실 비용 : ‘부정클릭수 x 키워드평균클릭비용’으로 계산됩니다.

  • 절약 가능 금액 : 부정클릭 방문수가 측정되지만, 부정클릭 차단을 하지 않아 줄이지 못한 금액을 나타냅니다.
    ‘( 부정클릭수 – 부정클릭 판단 기준값 ) x 부정클릭 방문수 x 키워드별 평균 클릭당비용’으로 계산됩니다.


[참고] 절약 가능 금액 정의
cpcsaver_02.gif


CPC 차단기능이란?
부정클릭 발생시 ‘CPC 차단’기능을 통해 사용자가 설정한 광고차단 시간만큼 부정클릭이 발생한 해당 키워드의 노출을 차단 할 수 있습니다.  (CPC 키워드 컨트롤 기능) 


* CPC Saver 부정클릭 판단 기준


본 기준은 현재 운영중인 0.97버전 기준이며 아래는 차후 0.98 버전에서 개발 진행할 내용입니다.
CPC Saver 0.98버전에서는 하나의 ID를 CPC 컨트롤 기능과 분리하여 지속적으로  차단 할 수 있도록 진행 할 예정입니다.

신개념 부정클릭 차단 서비스 – CPC Saver™
www.cpcsaver.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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