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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OI(투자 수익률)

ROI는 투자 대비 수익률.


즉 투자한 만큼 얼마나 벌 수 있는지를 수치로 나타낸 것으로, 투자 대비 수익률은 기업의 경쟁력을 알아보는 지표중의 하나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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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PC 광고를 하지 않는 eBusiness는 거의 없다고 생각됩니다. 현재 Logger™ 고객의 60% 이상이 CPC광고를 진행하고 있다는 것은, 이를 뒷 받침 해주고 있습니다. 그만큼 보편회된 검색 광고매체라고 할 수 있습니다.

CPC광고는 클릭당 비율이 지불이 되므로 대부분 메인 키워드 및 세부 키워드까지 최대한 추출하여 광고를 집행하게 됩니다.


광고의 목적이 단순 방문자를 늘리기 위한 것이라면, 클릭이 많은 키워드에 집중하여 최대한 노출이 많이 될 수 있도록 하면 됩니다. 키워드를 통한 사이트 방문이 일어난 후 의 분석은 필요에 의해서 측정하시면 됩니다.

그러나 처음부터 광고 비용대비효과 중심으로 광고 집행을 최적화 하다면 매유 효과적으로 광고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이를 위해서는 광고매체별, 키워드별 ROI 분석이 필수적으로 관리되어야 합니다.


광고 효과를 측정하지 않고 경쟁사와의 1순위 다툼 경쟁을 한다거나, 클릭수만을 기준으로 광고의 성과를 측정한다면 다음과 같은 오류가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Table-1. 아래와 같은 결과를 얻었다고 가정을 하였을 때,































키워드


 광고 비용


광고 클릭수


회원전환율


매출액


ROI


로그분석


300,000


160


6.25%


550,000


1.83%


웹분석


150,000


120


 17.00%


900,000


6.00%


웹로그


90,000


70


 4.00%


300,000


3.33%



광고 클릭은 로그분석키워드가 높아서 많은 방문자를 유치하고 있지만, 실직적으로 효과가 좋은 키워드는 웹분석키워드 입니다. 하지만 이런 분석을 하지 않는다면 지속적으로 로그분석키워드에 대한 광고 집행 비용을 늘리게 될지 모릅니다.


키워드뿐 아니라 광고 매체 별로도 효과를 측정 및 각 키워드 마다 어떤 광고매체에서 전환율이 좋은지 파악하여 능동적인 광고를 집행할 수 있도록 하셔야 합니다.

Figure-1.  Logger™ 광고 캠페인 분석 리포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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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igure-2. Logger™ 검색엔진별 검색어 회원/주문/매출액 리포트
-이미지를 클릭하면 상세히 보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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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OI를 파악하게 되면, ‘로그분석’ 키워드의 광고예산을 웹분석’ 키워드로 전환 할지, ‘로그분석’ 키워드의 전환율을 높일 수 없는지… 등의 전략을 새롭게 설계하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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